요즘(10.10.28) 근황 (시험 + 피아노 + 대전과고 등)

1.

요즘 시험때문에 많이 바뻐서 블로그를 자주 못하네요ㅠㅠ 일주일 전에는 중간고사를 봤고 3주 뒤에 또 기말고사 봅니다. 중간고사는 망했어요. 특히 국어ㅠㅠ 그래도 다행히 수학과 과학은 잘 봤으니 다행이네요.

2.

한달 전쯤부터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두곡을 연습했는데요, 히사이시조의 ‘Summer’라는 곡과 여러분도 잘 아는 캐논입니다.

히사이시조의 Summer은 밝고 경쾌한 곡으로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6학년때 피아노를 그만둔 이후로 처음 피아노를 치는 저에게는 좀 어려웠네요.

캐논은 두가지 버젼이 있는데 하나는 쉬운 버젼이고 다른 하나는 어려운 버젼이라고 제가 이름붙였습니다. 어려운 버젼은 쉬운 것에 비해 복잡하죠. 현재는 쉬운 버젼을 마스터하고 어려운 버젼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무척 어렵다고 평가받는 곡인 쇼팽의 ‘흑건’이라는 곡의 악보를 인쇄했습니다. 얼마나 어려운지는 다음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을 거에요. 제가 체르니 50번까지는 쳐서 어느정도 자신이 있지만, 그래도 안 친지 오래되어 마스터하기까지 한참 걸릴 것 같네요.

빠르기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ㄷㄷ 지금은 아주 느린 속도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한줄을 보는데만(‘마스터’하는 것도 아니고 ‘보는’데만) 한참 걸렸네요.

3.

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 떨어지고 개학할 때 쯤 대전과고에 지원했었습니다. 지금은 자기주도학습전형 1차에 통과하고 2차 면접을 기다리고 있어요. 좀 방식이 특이해서, 면접관이 학교에 와서 한번 면접보고, 우리가 대전과고로 가서 두번째 면접을 봅니다. 원래 저희 학교는 내일이 면접일이었지만 학업성취도평가 때문에 토요일로 미루어졌네요.

블로그는 언제 다시 하게 될지 모르겠어요. 우선 빨리 기말고사가 끝나고 대전과고가 최종 발표나는 12월이 왔으면 좋겠네요.

6 comments

  1. 쉬운버전은 유키구라모토가 만든거 아닌가? 잘 모르겠다;;
    나는 요즘 오카리나 좀 불다가 공부계획짠거때문에 공부만 하고 다른거하나도 못하고있어
    그게 단점인듯. 11월에 계획세울때는 좀더 현실적으로 짜야겠어
    쉬는 시간이 없으니까 힘들어

    1. 아마 쉬운 버젼은 어려운 버젼을 편곡한 것 같아.
      원하면 보내줄수도 있어~

      요즘은 학교에서 돌아온 직후에 피아노 연습 한 30분 정도하고 공부 시작하고 있어

  2. 피아노를 하는지는 몰랐네요 ㅎㅎ 둘다 제가 좋아하는 곡인데 ㅋㅋ
    어쨌든 저희 열심히 해서 과고 꼭 붙어요!!

  3. 야 내가 보낸거 쳐보라고 ㅋㅋㅋ
    ㅋㅋㅋ 그게 흑건보단 쉬울 것 같은데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