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 출시 예정인 넥서스 6에 대한 소식들

요즘 구글의 새 레퍼런스 폰에 대한 루머가 이곳저곳에서 나오고 있다. 다음 폰은 꼭 레퍼런스 폰을 사겠다는 생각으로 매우 기대하고 있다.

많은 웹사이트들에서 새로운 넥서스 6는 모토롤라에서 만드는 코드네임 Shamu의 5.92인치의 패블릿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다만 그 중 몇몇은 5.5인치(Techradar)나 5.2인치(GSMArena)가 될 가능성도 언급하였다. 개인적으로 패블릿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제발 5인치 근처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만약 진짜 패블릿으로 출시된다면 넥서스 5나 다른 폰들을 살 고민을 진지하게 해볼 생각이다.

디자인은 모토롤라의 new Moto X와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되는데, 한 루머 사이트에서 그린 목업 디자인은 다음과 같다.

넥서스 6 루머 목업 디자인 (9to5Goo)

넥서스 6 루머 목업 디자인 (9to5Goo)

음… 그냥 무난무난하게 괜찮은 것 같다. 살짝 아쉽긴 하지만 나름 깔끔한 디자인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넥서스 5의 디자인을 더 좋아한다.

전통적으로 새 넥서스 제품은 새로운 운영체제 버전이 나올 때마다 발표되었으니,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L이 탑재되는 것은 거의 확실하다. 아마 새 운영체제 발표일 쯤에 출시될 듯하며, 10월이나 11월 쯤이 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이런저런 수난을 거치면서 간신히 버티고 있는 옵티머스 G를 빨리 갈아 치우고 새 넥서스 폰으로 갈아타고 싶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