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head – In Rainbows

[수입] Radiohead – In Rainbows10점
라디오헤드 (Radiohead) 노래/XL

Radiohead의 <In Rainbows>는 요즘 꽂혀 있는 앨범이다. 내가 지금까지 들어본 라디오헤드 앨범 중 (그래봤자 OK Computer, Kid A, In Rainbows 세 개밖에 없긴 하지만) 가장 좋은 것 같다.

각 곡들의 구성도 매우 훌륭하고 앨범의 전반적인 분위기도 일관적이다. 무엇보다도 여타 다른 라디오헤드 앨범처럼 라디오헤드만의 특색이 정말 잘 드러나있다. 난 라디오헤드 특유의 지저분한(?) 기타 소리를 매우 좋아한다. (OK Computer 앨범에서 그 소리를 처음 접하고 감동먹었었다.)

모든 트랙이 다 좋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짱짱이었던 트랙은 다음과 같다.

  • 2. Bodysnatchers
  • 5. All I Need
  • 7. Reckoner

특히 5번트랙 All I Need ㅠㅠㅠㅠㅠ 도입부부터 멍때리게 만드는 곡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그런 상태를 유지하게 만든다. 불협화음(?)으로 피아노 뚱땅거리는 부분은 내 취향 직격타…. 언젠가 이런 부분이 들어간 곡을 하나 쓰고 싶다. (하지만 난 안될거야…..)

라디오헤드는 세기에 남을 엄청나게 위대한 밴드이다, 아니다 평단의 과대평가를 받은 밴드이다 등등 이런저런 논란이 있긴 하지만, 분명한 것은 자기만의 특색을 잘 구축하고 실험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충분한 대중성을 갖춘 밴드라는 것이다. 물론 나는 그런 논란과는 무관하게 내 취향 직격타이기 때문에 듣는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